8살아이불안심리
안혜진 2021.02.18
32  

안녕하세요

저는 8살 딸을 둔 엄마 입니다.

다른게 아니라 저희딸이 대략2~3달 전부터 이상한 불안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어두운 길을 가면 누가 뒤에서 따라오는 느낌이 들어 뒤를 돌아보고 아무도 없다는 것을 확인해줘도 다시 걷다 보면 또 누군가 따라오는 거 같다고 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가위를 가지고 자기 손을 자를까봐 무섭고 줄자를 보면 그 줄자로 본인이 엄마 목을 조를 같아서 줄자를 버리고 싶어하고 제가 편의점을 하는데 음료수 진열대랑 연결된 큰 백룸냉장고에 제가 정리하러 들어가면 본인이 그 냉장고 문을 닫아서 저를 가둘 것 같으니 저보고 그 냉장고에 들어가지 말라고 합니다. 저희딸에게 제가 그렇게 생각이 든다고 그렇게 행동할 건 아니잖아~괜찮다고 해도 잠시뿐 또 그럽니다. 본인도 위험하고 무서운 상상을 하지 않고 싶다고,그런데 계속 그런생각이 든다고 도와달라고 합니다. 가끔은 빨래건조대에 널려있는 바지 사이로 귀신이 보인다고도 합니다.다른곳을 보고 있으면 귀신이 자기를 보고 귀신이 있는쪽을 보면 귀신이 사라진다고 하네요,날이 갈수록 이런 상상과 불안함이 커져서 이제 부모가 안심시켜주는 그런 거 말고 정말 도움을 받아야 할 것 같아서 글을 남김니다.찾아뵙고 상담도 받고 필요하다면 치료도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막막합니다.

이제 곧 초등학교에 들어갈텐데 이런 걱정과 불안함이 더 커질까봐 염려됩니다.언제 어떻게 상담을 받고 가야 할지 회신부탁드립니다.메일도 좋고 전화나 문자도 괜찮습니다. 안혜진 010-4444-1353 입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성글 방지코드   스팸성 글방지를 위하여 옆의 숫자를 꼭 입력해주세요.

댓글 1